모교소식
SEOUL THEOLOGIC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모교소식
SEOUL THEOLOGIC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서울신학대학교 총동문회
422-742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2동 101 서울신학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725호
Copyright ⓒ2024 www.stuaa.net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성결미디어연구소
회장 주기철 목사 010-5094-0193
총무 정재학 목사 010-5322-2213
서기 이신사 목사 010-3264-0757
회계 강욱준 목사 010-7576-9101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서울신학대학교는 지난 14일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과 시 지속가능발전교육(ESD)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원배 대표회장은 "6년만에 다시 활동을 시작한 부천지속협이 지난해 서울신대를 비롯한 관내 4개 대학과 분야별 토론회를 하고 10월에는 컨퍼런스까지 개최했다. 기후위기와 사회적 불평등,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한 불안이 어느 때보다 커진 시점에 서울신대와 더불어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약으로 민·학·관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황덕형 총장은 "말보다는 실천이 중요하다. 우리대학과 부천지속협, 시가 협력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교육적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며 "서울신대도 ESG경영에 힘쓰고 있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해 부천지속협과 부천시 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학생, 지역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교육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박향숙 교수가 ‘인성과 지속가능한 사회’라는 교양과목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후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인성교육을 전담할 기구로 ‘ESD인성교육센터(가칭)’ 설치를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부천지속협은 지난해 개설해 운영한 ‘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을 올해에는 서울신대와 ‘지속가능발전대학’으로 명칭을 바꾸고 공동운영한다. 강의 공간을 부천시청에서 서울신대로 옮기고 교육과정과 강사자원을 공유하는 등 ‘유네스코 ESD프로젝트’ 공식인증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